제3회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2026년 마을계획

 

태산뉴스 이동욱 기자 |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곡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곡선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올해의 주민자치회 활동을 공유하고, 내년 마을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해 논의·결정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 주요 활동 보고 △2026년 마을자치계획 발표 및 우선순위 설정 △2026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찬반투표가 진행됐다. 주민들은 투표를 통해 내년도 마을사업의 방향과 우선사업을 직접 결정하며 마을자치의 의미를 실현했다.

 

행사 전에는 주민자치센터의 프로그램팀과 동아리팀, 관내 학생들로 구성된 음악줄넘기팀의 역동적인 무대가 이어져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행사 중에는 팝소프라노 손지은 가수의 무대가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으며, 중간중간 경품 추첨이 진행돼 주민들의 즐거움도 더했다.

 

곡선동 주민들은 “올해 활동을 직접 보고 내년 사업 우선순위를 함께 결정하니 진짜로 ‘우리 동네를 우리가 만든다’는 생각이 든다”, “총회에서 주민들이 직접 모여 내년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니, 곡선동이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된다”라며 “공연과 추첨도 있어 분위기가 한층 부드러워져 끝까지 집중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김미현 동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여 곡선동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간다”라며 “행정에서도 주민들의 결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라고 전했다.

 

장상대 곡선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곡선동의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신 덕분에 2026년 마을자치계획 우선순위 결정과 주민참여예산사업 확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2026년 곡선동 마을자치계획과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