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산뉴스 이지율 기자 |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월 19일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수리홀에서 2024 유아교육 정책 및 인성 기반 유아교육 실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인성 기반 유아교육의 운영 계획 수립과 실천방안에 강화하고 교육과정 실행력 향상을 통해 유치원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 2024 경기교육정책과 경기유아교육의 정책 방향 공유 ▲ 2023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좋은 실천 사례 나눔 ▲ 2024 인성 기반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설정 ▲ 2024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계획 수립 및 실천을 위한 컨설팅 안내 ▲ 2024 유치원 교사 학습공동체 및 소규모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원 등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2024학년도 새학기를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에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계획-실행-평가-환류로 책무성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2024 경기교육 및 유아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처음학교' 유치원의 책임교육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수업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여, 유아교육의 본질 찾기와 인성친화적 유치원 문화 확산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에 이어 인성기반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실천 역량강화를 위해 세 차례의 연수를 더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