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산뉴스 이동욱 기자 |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8일 덕풍스포츠문화센터 에서 『경기, 기부ON 기부 키오스크 제막식』을 개최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기부 참여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행사에는 하남시장과 하남시의회 의장, 경기도의원,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임원 및 관계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하며, 기부 키오스크 설치를 축하하고 그 의미를 더했다.
『기부 키오스크』는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시설과 복지기관을 중심으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기부 플랫폼으로,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나눔 참여를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예방적으로 보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사에서 이현재 하남시장은 “오늘 경기, 기부ON 기부 키오스크 사업을 통해 하남시가 나눔과 상생의 공동체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기부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희망과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음을 전했다. 이어진 인사말에서 사회복지협의회 이점복 회장은 “기부 키오스크가 단순한 기부창구를 넘어, 도움의 손길이 미처 닿지 못했던 곳까지 이웃사랑을 전할 수 있는 나눔의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협의회가 지역사회 나눔 실천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경기, 기부ON 기부 키오스크』 사업은 기부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사회 연대와 상생의 문화를 확산시키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새로운 나눔 실천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번 제막식을 시작으로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기부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 시민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